구글과 함께 새롭게 변신하는 자동차 회사들

작성일: 2013년 1월 2일

사용자는 어디에 있든 광범위하고 정확하며,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. 차량 탑승 시에도 예외는 아닙니다. 오늘부터 현대자동차그룹은 다른 유수의 자동차 기업처럼 구글 지도 기술을 도입합니다.

이제부터 미국의 현대차기아차 소유주들은 현대 블루링크와 기아의 2세대 UVO를 통해 구글 Send-to-Car, 지역 검색, 음성 검색을 사용하여 다양한 지도 기능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. 음성 검색을 이용하면 운전 중에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, 구글 지도와 구글 지역 정보 API가 지원하는 추가 안내 서비스를 통해 주변 음식점, 가게 등 원하는 장소에 갈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현대차 외에도 다음과 같은 자동차 회사들이 사용자들이 이미 PC나 스마트폰, 태블릿 PC등에서 익숙하게 사용해왔던 구글 지도 경험을 차량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아우디: 아우디 커넥트(Audi connect™)를 통해 구글의 지역 검색, 위성 사진, 스트리트 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운전자나 동승자는 캘리포니아 1번 고속도로에서 시카고의 매그니피선트 마일(Magnificent Mile)까지 실제와 같은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. 음성 검색과 연계해 주변 목적지를 안전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다임러: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운전자들은 구글 스트리트 뷰의 실물 이미지가 나오는 화면을 보며 올바른 목적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. “디지털 드라이브스타일 앱(Digital DriveStyle App)”을 통해 구글의 음성 지역 검색과 자가트의 음식점 순위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, 미슐랭 식당 가이드에서 주변 패스트 푸드점까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테슬라 모터: 17인치 고화질 터치 스크린이 장착된 테슬라 모델 S 운전자들은 구글 지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운전자들은 위성으로 찍은 도로 정보와 구글 지도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교통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.


구글 지역 검색과 구글 어스, 구글 스트리트 뷰 서비스를 자동차에 탑재하여 차량 제조사와 탑승자 모두가 구글 지도를 더욱 광범위하고 유용하며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*이 블로그는 구글 공식 블로그(영문)에도 함께 포스팅 되었습니다.

작성자: 미키 카타리아(Mickey Kataria),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, 기업용 구글 지도